건강 Health

건강한 물 정보(물대신마시는차 마시면안되는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에 대해 글을 써볼까 합니다.

 물은 우리 몸의 70퍼센트를 차지하는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물의 섭취량으로는 보통 2리터를 권장하고 있지만, 실제 필요한 양은 2.5리터이며 이를 모두 채워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나이, 체중 및 건강 상태에 따라 물의 권장 섭취량은 다를 수 있습니다.

물을 올바르게 섭취하는 방법은 갈증을 느끼지 않도록 조금씩 나누어 마시는 것입니다. 절대로 한 번에 많은 물을 마시는 것은

오히려 두통, 구토, 현기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순수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지만, 한 연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80% 이상을 음료수로 섭취하고 있다는 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러한 섭취는 오히려 해로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수물이 좋은 물이라는 말은 많은 미네랄 함량을 자랑하지만 몸에 좋지 않은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 끓여먹는 물은 몸에 좋지 않은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몸에 좋은 미네랄도 함께 제거되는 영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집에 좋은 정수기를 설치하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미네랄이 함유된 물을 섭취할 수 있는지는 사실 잘 알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순수한 물을 섭취하기에는 챙겨 마시기 어려워 많은 분들이 차를 대신하여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모르실 물처럼 하루 종일 섭취해도 되는 차와 하루 종일섭취시 오히려 해가될수있는차에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차는 많은 분들이 즐겨 마시는 대표적인 물 대신 섭취하는 보리차입니다. 보리차는 여름에 차갑게 마시면 더 도움이 되는 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몸이주로 차갑거나  배가 차가운 분들  경우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물을 대신하여 마셔도 좋은 차입니다.

그 외에도 루이보스차, 메밀차, 카모마일차, 수수차 등 물 대신 섭취할 수 있는 차들이 있습니다.

이 차들은 각각 몸에 좋은 성분들이 다르므로, 본인의 취향 또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를 선택하여 드시면 됩니다.

옥수수

이제는 물 대신 섭취하면 좋지 않은 차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제일 의외로 생각하는 차는 옥수수 수염 차입니다. 이 차는 수분이 잘 빠져나가며 특히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자주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그외  헛개나무차, 결명자차, 둥글레차, 그리고 녹차는 이뇨 작용을 빠르게 도와 수분이 너무 빠져나가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끔 섭취하는 것은 괜찮지만 장기간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Verified by MonsterInsights